아랫글에서 이어지는 글

기존에 사용중인 개인 계정으로 구글 스토어에 등록을 해도 되지만,

FLIT 에서 앞으로도 무언가를 만들것이고, 이쪽에서 만드는 앱들만 따로 분류를 해야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계정을 새로 만들었다. 


팀 이름이 flit 이니깐, team.flit, dev.filt, project.flit 순서를 바꿔봐도 중복되는 아이디라고 나오길래, 가능했던 다른 조합(?)을 석준님께 보여주며 어떤걸로 할까요? 했더니 maker.flit 은 어떻겠냐며 ... 

오오 저 아이디는 가입이 가능했다.


이어서, 플레이 스토어에 개발자 등록을 했다. 몇년만(?)의 개발자 등록!

신용카드 체크용도로 1 USD가 빠져나갔다가 취소 되었다. (아마 일요일 01:00 쯤 AM) 

결제가 아직 진행 중이며 최대 48시간 걸립니다.

APK 업로드를 시작하고 스토어 목록을 준비할 수는 있지만 아직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수는 없습니다.

결제가 처리되고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수 있게 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다가, 아침에 일어나보니 새벽에 $25 USD 결제가 되었다는 문자가 와있었다.


몇달전 알파, 베타 테스트 기능이 쓸만하게(?) 업데이트 되었다는 소식은 들었는데, 

이번 프로젝트에서 이 기능을 써보기로 ...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 등록용 apk 를 만들어주는 gradle build task 에 releaseAPK 를 추가 했다.(gradle 스크립트 아직은 불편.... -_-)


테스트 APK 등록만으로, 테스트 URL 이 바로 나오는건 아니었고, 스토어 등록정보를 입력해서 게시됨 ! 상태가 되어야 테스트 항목을 사용할 수 있었다.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스토어 등록정보를 업데이트 하고나서 몇시간(?)동안 "업데이트 대기 중" 이란 문구가 나온다. 



 
 


알파,베타 테스트 링크로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흐름으로 테스트 해볼 수 있다.


이런 방식의 장점이, 서버 어딘가에 apk 올려놓고 직접 다운받아 폰에 "알 수 없는 소스" 옵션(스미싱위험 노출)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것, 업데이트가 있으면 매번 직접 배포하지 않고 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점이 좋다. 


2015/11/09 18:38 2015/11/09 18:38

Trackback Address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1] :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 [2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