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글 - 테슬라 모델S 시승기 (청담 스토어를 가다 1/2)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말로만 듣던 모델S 의 성능을 체험을 해보면서 매장 내부로 들어갔다. 

매장 내부에는 전시용차 빨간색, 흰색 두대가 있었고,
직접 조작해보거나 만져볼 수 있었다.
궁금한게 있으면 직원에게 물어보면 친절하게 설명해주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슬라 하면 연상되는 빨간색 모델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시되어 있는 하얀색 모델S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장색이랑 인테리어 샘플이 매장 벽에 전시 되어있으니, 만약 구매를 한다면 어떤 색이 좋을지 고민이 된다면 매장 방문을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 샷을 찍어뒀어야 했는데 못찍었다 ㅠㅠ 
저기 보이는 프레임 위에 배터리팩이 올라간다고 한다. 휠은 21인치 (기본 사양은 19인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잡이가 평소에는 들어가 있다가, 키를 가지고 접근을 하면 저렇게 튀어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어봉과 사이드 브레이크는 따로 없고, 핸들 오른쪽의 레버로 조작한다. 파킹에 놓으면 주차브레이크가 걸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센터에 17인치 디스플레이 태블릿 비슷한 화면이 있는데, 차량 조작은 이걸로 해야한다. 
물리 버튼은  비상등 켜기하고, 글로브박스 열기밖에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핸들 왼쪽 레버는, 깜빡이- 와이퍼 , 자동주행(?)레버, 핸들위치조정 레버 세개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앙 가운데부분에 충전 포트가 있다. 12V , usb 포트 두개 (물어보니 usb 포트 출력이 높지는 않아서 휴대폰의 빠른 충전은 어려울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자리에도 USB포트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연기관 엔진과 엔진에 관련된 부품들이 필요가 없으니, 본네트 안쪽에도 물건을 넣을수 있는 공간이 생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대한 용량의(?) 트렁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좌석을 접을 수도 있다. 전체를 접을수도 부분만 접는것도 가능하다.

어디 여행가서 숙소를 구하지 못한경우라면 뒷좌석 접고 매트 깔고 차박을 하는것도 괜찮아 보인다. 실제로 외국에서는 이렇게 하는 케이스도 있다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렁크 아래쪽에 공간 있어요!

이런 구조가 왜일까 했더니, 국내에는 옵션이 없지만, 뒷쪽을 바라보는 유아용 시트 옵션이 있는데 이걸 장착하기 위한 구조인듯 하다. 트렁크 부분에 장착하게 되면 성인5 + (유아2) 의 탑승인원이 된다.

보통 차의 주유구가 있는 위치에, 전원 충전 포트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국 출시되는 테슬라하고 규격은 다른데 유럽식이라고 한다.
르노 삼성의 AC3 상 포트와 같은 규격이라고 한다.


매장 구경은 이쯤에서 정리하고... 

사실 시승하러 갈때 모델S 계약을 할지 말지 반반정도로 생각하고 있었었다. 
그나마 가격 부담이 덜한 75D 를 고려하고 있었었고, 

연재 시리즈의 첫글에도 적었지만, 
모델3 장거리 옵션에 기본적으로 추가 하게 될것 같은 옵션가격, 그리고 주문해도 내년 하반기 이후에나 받아볼수 있다는 점이 모델S 75D 를 생각하게 만들었었다.

7월말쯤 모델S 옵션이 간소화 되면서 각각의 모델 75D, 90D, 100D의 차이가 실질적으로 배터리 용량차이만 나게 되었다.

어차피 서울시내 주행만 하는경우라면 지금 나와있는 국산 전기차를 타도 문제가 없겠으나, 
종종 지방에 다녀와야 하는 경우가 있어서 이때 편도 주행거리가 200km 를 조금 넘긴다. 
일 보러 다니면서 수십km 정도 달리고, 다시 서울로 올라오는 경우라면 ....

완전 충전을 한 상태에서 출발하는 경우를 가정한다면, 
75D는 중간에 충전이 필요하고, 90D면 왕복을 하고도 여유가 남는 거리의 용량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슬라 사이트의 모델S 페이지에서 주행 패턴에 따른 예상 거리를 계산 해 볼 수 있다. https://www.tesla.com/ko_KR/models

시승하면서 이야기를 했더니 75D 를 선택할 거라면 90D 를 추천해주시던데... 
음 그렇다. 직원 이야기를 들어보니 90D 를 주문하는게 낫겠다는 결정이 들었다. 

이렇게  계약금 1000 만원 결제를 하고, 모델S 90D를 계약을 하게 되었다.
아아 일생일대의 큰 지름이다 ㅠㅠ 
(블로그 글로 쓰다보니 고민의 흔적이 별로 나타나지 않는데, 실은 엄청 고민고민하고 결정을 내렸다. 모델S 절반 가격으로도 충분히 멋진 차를 구입 할 수 있다!! -_-;; )
이 내용 관련해서 별도의 글로 올려야겠다.

이때부터 계약하고 일주일동안은 디자인, 색상, 옵션등등의 변경이 가능하다. 
이 기간내에 취소를 하면 계약금을 그대로 돌려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다음 글에서 계속 이어집니다 :) 


계약을 했으니 추천 프로그램 안내로 마무리를 합니다.
http://ts.la/gahyun1524
위의 링크를 통해서 모델S 구입을 하시면, 
100 만원 할인과, 슈퍼차저 무료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7/09/06 16:39 2017/09/06 16:39

Trackback Address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1] : ... [17] : [18] : [19] : [20] : [21] : [22] : [23] :